주요글: 도커 시작하기

이클립스에서 톰캣 서버를 구동하다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"Server Tomcat Server at localhost was unable to start within 45 seconds" 메시지가 뜨면서 톰캣 서버 실행에 실패할 때가 있다.



이 경우 이클립스의 톰캣 서버 실행 제한 시간을 늘려주거나 실행 시간에 영향을 주는 원인을 제거하면 된다. 이 글에서는 실행 시간을 늘려주는 방법을 설명한다.


먼저 이클립스의 [Window] -> [Show View] -> [Other] 메뉴를 실행한 뒤에 Server/Servers 뷰를 선택하고 오픈한다. Servers 뷰에서 서버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편집 영역에 서버 설정 정보가 보인다.



서버 설정 정보에서 Timeouts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데 여기서 Start 항목의 시간을 늘려준 뒤 저장(CTRL + S)하면 된다.



톰캣 구동 시간 자체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로 jar 파일 스캔 제외처리가 있는데 이에 대한 내용은 "Jar 파일 스캔 제외로 톰캣 시작 시간 단축(http://javacan.tistory.com/475)" 글을 참고한다.



  1. sweet 2018.02.27 14:58

    저 같은경우엔 항상 999로 설정해 두는데 프로그램 마다 엄청 무거운것들이 있어서 구동되는데만 5분 이상 걸리니 여유롭게 쓸 수 있더라고요.
    근데 이 시간이 이렇게 999 길게 걸어두었을 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?
    단순히 시간제한에 대한 설정으로 timeout만 걸리지 않는걸까요?

    • 최범균 madvirus 2018.02.28 10:34 신고

      999초면 15분 이상으로 잡은거네요. 다소 길게 느껴지긴 합니다. 근데 이 시간은 이클립스의 톰캣 구동 시간 타이아웃이니까 길게 잡는다고 문제가 될 건 없어 보입니다.
      실제 구동 시간이 5분 이상 걸리는 점이 문제가 될 순 있을 것 같아요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