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MJC 2016.07.22 02:36
안녕하세요.
여기저기서 책 소개를 보고 구매를 고려중입니다.
책 목차를 보니까 DDD 전체가 아닌 코딩 부분인 tactic 부분만 있는거 같은데요...
Eric Evans가 자신의 책에서 tactic 부분을 앞부분 챕터에 배치한것이 가장 큰 실수라고 했고..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Vaughn Vernon의 속칭 빨간책에서는 tactic 부분은 약간 뒤로 밀려놨습니다. 두 저자 모두가 DDD의 핵심은 strategy라고 계속 강조를 하는데 DDD Start에서는 strategy 부분이 아예 통째로 다 빠진거 같습니다.
특별한 이유가 있나요? 슬라이드를 보면 또 아닌거 같은데..목차만 보면 그런 느낌이 듭니다.
한글책이 나왔다는 소식에 읽어보려고 하는데 의아해서 질문 드립니다.-
최범균 madvirus 2016.07.25 17:51 신고
안녕하세요, MJC님.
말씀하신 것처럼 이 책은 tactic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고 strategy에 해당하는 내용은 9장에 갼락하게 나와 있습니다.
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이 책이 DDD에 입문하는데 도움을 주는 징검다리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.
evans나 vernon의 책이 매우 훌륭한 책이지만 그 책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았기에 입문자가 조금 쉽게 DDD에 접근할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, 그 어려워하는 것 중에 구현 관점에서 이 책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.
이를 통해 DDD에 관심을 유발하고, 이후에 더 깊게 빠지고 싶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저 책들로 연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.
그러다보니 이미 DDD에 익숙하신 분들은 이 책보다는 evans의 책이나 다른 깊이 있는 책을 한번 더 읽는게 좋습니다.
-
주요글: 도커 시작하기
DDD Start 부록 발표 자료
2016. 7. 19. 22:17